반응형

2024/02 4

더현대 여의도 폼페이 유물전 후기

나폴리 고고학 박물관 소장품을 가져온다는 폼페이 유물전을 예전에 얼리버드로 티케팅해놨었다 이번에 다녀옴. 이번에 전시한 작품들은 현지에서 볼 수 있는 진수를 갖추지는 못했지만 우리집 높으신분은 양정무 교수의 오디오가이드로 예상치 못하게 기대보다는 좋았다고 함. 사진 찍는 것은 몇개 유물에 한하여 제한되어 있는데 어차피 볼수 있는 작품 자체가 이태리 현지보다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불만은 없었음. 위에까지가 폼페이 유물전에서 찍은 사진. 사실 폼페이에 가면 그 당시 집 안에 그려놓은 벽화며 바닥에 깔린 모자이크며 볼게 상당한데 아쉬움. 폼페이에는 선거운동 포스터가 마을회관(?) 벽에 그려져 있을 정도로 마치 어제까지도 살아있던 사람들이 감쪽같이 사라진 느낌임. 아래는 나폴리 고고학 박물관에서 찍은 몇개 인..

내 이야기 2024.02.19

북한의 전쟁 위협 (2)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날로 증가하고 이번엔 서해 해상 국경선을 긋겠다고 발표했다. 조만간 공표할것 같다는데 우리의 NLL을 침범해서 그 아래로 국경선을 지을것 같다는 전망이다. 북한은 우리와 관계가 소원해진 러시아와 중국을 빽으로 삼아 도발적인 언사는 물론 행동까지 하고 있다. 그리고 일본에는 우호적인 제스쳐를 한다. 김여정 “일본이 결단하면 새 미래…총리 평양 방문날 올 수도”김여정 조선노동당 부부장이 15일 “일본이 우리의 정당방위권에 대하여 부당하게 걸고드는 악습을 털어버리고 이미 해결된 납치 문제를 양국관계 전망의 장애물로만 놓지 않는다면 두 나라가 v.daum.net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북한이 남한을 치고 들어오는 날 북한은 세상에 공표할 것이다. 일본과는 싸우고 싶지 않다고. 선을 바로 ..

내 이야기 2024.02.15

쿠바와 수교는 자랑질할것이 아니다.

어느 기사에 따르면 대통령실 관계자는 다음처럼 말했다고 한다. - “이번 수교는 결국 역사의 흐름 속에서 대세가 어떤 것인지, 또 그 대세가 누구에게 있는지 분명히 보여준 것” - “(북한은) 상당한 정치적, 심리적 타격이 불가피할 것” 왜 북한을 도발하는 언행을 하는 것일까? 우리가 북방정책을 펴던 20세기에 사는것도 아니고 말이다. 실력이 있는 자는 자랑하지 않아도 된다. 그냥 쿠바와 오랜 결실 끝에 수교를 맺었다 이렇게 한줄만 해도 되는거 아닌가? 짖는개는 물지 않는다는 이상한 발언을 하는 국방장관이며 쓸데없이 자랑질 하고 싶어하는 대통령실이며 모두 다 맘에 안든다. 남을 자극하는 언행을 할 시간에, 내실있는 군사력을 채워나가는게 급선무다.

내 이야기 2024.02.15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개발 관련 (GTX DEF)

국토교통부 보도문을 인용한다. 보통 기자들은 보도문을 복붙하고 짜집기하면서 원문이 무엇인지 정확히 밝히지 않아 실제로 해당 자료를 찾아보는게 매우 어렵다. 출처를 제대로 밝히는게 그렇게도 어렵나? GTX-A 최초 개통, D·E·F 노선 임기 내 예타...윤석열 정부 ‘2기 GTX’ 본격화, 지방에도 광역급행철 www.molit.go.kr 사실 GTX에 매우 관심이 많기 때문에 관심 지역의 어느 부지에 역사가 들어설 것이냐를 유심히 보고 있다. 윤대통령 임기내에 진행되는건 거의 없겠지만 국가철도계획에 반영되면 장기간에 걸쳐 추진은 될 것이기 때문이다.

반응형